posted by detail0620 2009. 12. 12. 21:07
태도 101 은 정확이 책제목을 말하자면 성공한 사람들의 태도 101 이다.
그리고 이책은 절판된 상태라 책을 구하는 일 자체가 무척이나 어려운 책이다.
하지만 같은 저자의 태도라는 책이 있으니 읽고 싶은신 분들은 태도 라는 책을 보시는 것이
좋을 듯... ^^

우선 책으로 말하자면 얇은 책이지만 내용은 확실히 알차다라는 생각이 든다.

먼저 나쁜태도가 무엇인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설명한다. 좋은 것에 대해서
이야기 하는 책보다는 이게  나에게는 좀더 확실히 와 닿았다. 이 나쁜 태도중에
나도 한가지 속해있다는 사실이 어렴풋하게  알고 있던 나의 단점을 확실하게
꼬집어 주었다.

그리고 이걸 어떻게 고쳐나가야 할지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었다.
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리드할때 가져야 할 태도
마지막으로 가장중요한  실패에 대해서 가져야 할 태도를 이야기 해주었다.

물론 여기서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성공이란 단어의 의미도 나와 있다.
여기서 이야기 하는 성공이 내가 어렴풋이 생각해왔던 의미인 것 같다.
사실 내가 생각하는 성공이라는 말이나 10년후의 나의 모습은 명확히 와 닿지 않는다.
그나마 이 책을 보고 성공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좀 더 상이 생긴듯 하다.

다음에는 존 맥스웰의 다른 서적도 한번 찾아서 읽어봐야겠다.
물론 태도라는 책도 볼 생각이다. 올해안으로... ^^;;